▪ 본 보고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간한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GGIT, Global Game Industry Trend)' 입니다.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는 최신 글로벌 게임 산업 동향과 한국 게임 업계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종합 정보를 제공합니다.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에서 발행되는 정보는
① 빅데이터 분석 (글로벌 게임 뉴스 기사),
② 국내외 전문가 인터뷰,
③ 현지 방문 조사 등의 활동을 통해 수집됩니다.
· 글로벌 이슈 포커스 : 최근 이슈화된 특정 게임 이슈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 정보 제공
·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시장, 정책, 기업 등 분야별 게임 산업 동향 정보 제공
· 글로벌 이머징 마켓 : 국내 게임 업계 진출이 추천되는 신흥국에 대한 정보 제공
· 글로벌 게임 캘린더 : 글로벌 게임 전시회 트렌드와 관련 정보 제공
· 지역별 주요 단신 : 권역 내 주요 국가별 게임 뉴스 요약 제공
▪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기준 2023년 6월까지 발생한 게임산업 정보 수집을 통해 분석 및 구성되었습니다.
▪ 본 보고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를 통해 제공되며, 격월 단위 글로벌 시장에서 발생한 최신 게임 산업 정보 기반으로 구성됩니다.
Issue
[ 글로벌 포커스 ] 인디게임, 게임산업의 새 성장동력
[ 국가별 포커스 ] 인디게임 국가별 현안 및 트렌드 비교
[ 전문가 포커스 ] 인디게임 전문가 인터뷰
Game
[시장] 광고도 게임 안에서, 인게임 광고(In-game ads)
[정책] 앱마켓 독점 규제, 게임사 인앱결제 수익성 개선되나
[기업] 빗장 풀린 중국 게임 시장, 한국 게임이 나아갈 방향
[기술] 돌아온 VR 게임, 대중화 시대 열리나
[사회문화] 배우며 성장하는 이스포츠 산업
[장르] 잘 만든 게임 하나, 열 게임 안 부럽다: 원소스멀티유즈
Market
핀란드 게임 시장 현황
[현지 전문가 인터뷰] 핀란드 시장 현황 및 진출 가이드
Calendar
[리뷰] Summer Game Fest, E3 넘어서나
[프리뷰] 동남아 최대 게임쇼, 태국 게임쇼
News
7개 지역별 게임 뉴스 (유럽, 미주, CIS, 중화권, 일본, 동남아시아, 기타)
Supplement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관련 보고서 목록(2017-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