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부문
(30점) |
시나리오(10) |
시놉시스 및 세계관의 건전성, 교육성, 완성도 |
작품컨셉(10) |
작품 컨셉과 스토리/퀘스트의 개연성 게임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를 위한 작품 컨셉 구성 |
게임구조(10) |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편의성 게임구조와 시나리오, 컨셉의 조화 |
디자인 부문
(6점) |
그래픽/배경(2) |
그래픽의 예술성(세부 묘사 및 질감 표현력), 흥미 유발도 그래픽 효과의 물리적 표현력(광원, 특수효과 등) |
캐릭터/사물(2) |
캐릭터/사물 디자인의 독창성 및 완성도, 착한게임 컨셉과의 부합도 [보드게임] 보드맵, 카드 등 구성물 디자인의 독창성 |
밸런스/완성도(2) |
캐릭터와 배경 그래픽의 조화 작품 컨셉과 그래픽의 조화 및 독창성 |
음향 부문
(4점)
※ 보드게임 제외, 디자인부문 배점 10점 |
배경음향(BGM)(2) |
배경음향의 품질 및 음악성 배경음향의 다양성 및 적절성 |
효과음/음성(2) |
효과음의 품질 및 다양성 게임 내 상황 및 비주얼과의 연계성 |
작품성 부문
(60점) |
완성도(5) |
게임 실행 및 접속방법 등 사용자 접근 편의성
프로그램 안정성 및 최적화 여부
[보드게임] 보드맵, 카드 등 구성물의 품질 및 완성도 [아케이드] 게임기 및 구성물의 조작성 및 안전성 |
건전성(15) |
선정성, 폭력성, 범죄 및 약물, 부적절한 언어, 사행성의 배제 정도 건전한 게임 문화 확산에 대한 기여도 |
유익성(25) |
사회 발전에 이바지 한 정도(교육, 과학, 의료, 국방 등)
게임 글로벌 한류 확산 및 한국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대한 기여도 사회적 건전성 및 기능적 효과성(목적 부합성) |
흥미성(15) |
스토리 전개의 흥미성, 흥행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