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콘텐츠진흥원(2022.01), 2021 웹툰 사업체 실태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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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atista(2022.09), Number of games released on Steam worldwide from 2004 to 2022
© 하선영(2022.06.04.), 1분에 500시간 분량 업로드…유튜브의 ‘불펌’ 대처법, <중앙일보>
이러한 콘텐츠 총량의 증가에 따라 이용자 향유 측면에서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조사에 따르면 전체 게임 이용률과 웹툰 이용 빈도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유튜브 사용 시간 또한 상승해, 개별 이용자가 각기 다른 콘텐츠를 더 많이, 더 자주 향유하고 있다는 것을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