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
상호 작용 실감 한류 스타 캐릭터 아바타 기술 개발
  • 분야문화콘텐츠
  • 장르융복합
  • 년도2012
  • 주관기간㈜로보빌더
  • 과제책임자장홍민
  • 공동연구기관㈜퓨처로봇, 모젼스랩㈜, 한국과학기술원
  • 개발기간2012-05-01~2015-03-31
  • 연구목표
  • ▶시장 변화를 적용하여 B2B, B2C, B2N 등 다양한 시장에 동시 진출할 수 있는 상용기술 확보
  • 개발내용
  • ▶한류스타얼굴모듈화 기술 개발
    ▶대형실감아바타(60cm) 바디 플랫폼 개발
    ▶소형실감아바타(20cm) 바디 플랫폼 개발
    ▶크로스플랫폼 대응 가상/실감 아바타 플랫폼 코어 개발
    ▶아바타 플랫폼 UI 및 HRI(Human Robot Interaction) 기술 개발
  • 기대효과
  • ▶한류스타 캐릭터 아바타 이용 대형 공연, 완구, 온-오프라인 댄스게임시장 창출
    ▶기존 한류스타 보유 시장을 이용한 마케팅을 통해 한류시장 시너지 증대
    ▶국내 IT&Robot 양산기술 기반 IT&RT 新 한류문화 트랜드 창출
    ▶단일 제어특성을 갖는 다양한 제품 선택에 의한 소비자 편의성 증대
  • 문의처
  • 콘텐츠종합지원센터 ☎1566-1114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