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작용 실감 한류 스타 캐릭터 아바타 기술 개발
- 분야문화콘텐츠
- 장르융복합
- 년도2012
- 주관기간㈜로보빌더
- 과제책임자장홍민
- 공동연구기관㈜퓨처로봇, 모젼스랩㈜, 한국과학기술원
- 개발기간2012-05-01~2015-03-31
- 연구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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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변화를 적용하여 B2B, B2C, B2N 등 다양한 시장에 동시 진출할 수 있는 상용기술 확보
- 개발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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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스타얼굴모듈화 기술 개발
▶대형실감아바타(60cm) 바디 플랫폼 개발
▶소형실감아바타(20cm) 바디 플랫폼 개발
▶크로스플랫폼 대응 가상/실감 아바타 플랫폼 코어 개발
▶아바타 플랫폼 UI 및 HRI(Human Robot Interaction) 기술 개발
-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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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스타 캐릭터 아바타 이용 대형 공연, 완구, 온-오프라인 댄스게임시장 창출
▶기존 한류스타 보유 시장을 이용한 마케팅을 통해 한류시장 시너지 증대
▶국내 IT&Robot 양산기술 기반 IT&RT 新 한류문화 트랜드 창출
▶단일 제어특성을 갖는 다양한 제품 선택에 의한 소비자 편의성 증대
-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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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종합지원센터 ☎1566-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