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통권 153호] 미국 케이블TV, 새로운 수익 모델 검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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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02.06.14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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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케이블 사업자(multiple system operators)들은 낮은 이용료로 디지털 VOD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이나 광고 수입과 가입료를 상쇄하는 방법의 수익 모델을 검토하고 있다. 지난해 가을 서비스를 시작한 Rainbow Media의 VOD 서비스인 Mag Rack은 지난 주 Insight Communications사와 장기간의 분배 계약을 채결하였다. 이 계약은, Rainbow의 74%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New York's Cablevision과의 계약을 제외하면 Mag Rack이 MSO와의 맺은 첫번째 계약이 된다. Insight사는 이 계약에 의해 정해진 도시에서 Mag Rack의 쌍방향 서비스인 Interactive Optimum과 Cablevision사의 디지털 케이블TV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디지털 수신장비를 갖춘 Cablevision사의 가입자들은 한 달에 9.95달러의 부가 요금을 지불하면 Mag Rack이 제공하는 전문 잡지 성격의 수십 가지 특수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케이블TV가 위성 서비스에 맞서는 데 최상의 무기로 부상할 전망이다. Mag Rack은 케이블TV 운영자들이 Rainbow에 콘텐츠 이용료를 지불하는 방식을 희망하고 있다. 그러나 Rainbow 또한 American Express Publishing과 Primedia와 향후 편성에서 잡지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협약을 맺었다. 잡지 발행인 스트라우스(Strauss)의 말대로 향후 VOD 콘텐츠는 광고와 끼워팔기 형태의 서비스가 될 가능성이 크다. "케이블 운영자들은 위성방송과 맞서기 위해 디지털 케이블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야 한다. VOD는, 위성방송의 취약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TiVo 시스템 같은 하드 드라이브의 제한을 받지 않아 소비자들이 시청시간 내내 부가 프로그램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Yankee Group의 미디어 분석전문가 아리 키쇼(Ari Kishore)는 밝혔다. Advertising Age 2002. 5.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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