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통권 153호] 일본의 비디오 리서치, 2001년 텔레비전 시청률 및 광고 동향 발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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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02.06.14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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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리서치는 5월 7일 〔01 텔레비전 시청률·광고의 동향〕이라는 텔레비전 조사 백서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조사 백서에 의하면 1세대의 평균 시청시간은 關東(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동부) 지역이 전년과 동일한 8시간 7분, 關西(오사카를 중심으로 한 서부) 지역이 3분 증가한 8시간 7분으로 파악되었다. 세대별 평균 시청시간은 히로시마(廣島)의 8분 감소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지역에서 증가 추세를 보였다. 또한 시간대별로 본 전세대의 시청률은 평일의 심야 시간대(23시 이후)와 평일 아침 시간대(6∼7시)가 증가 추세를 보여 생활시간의 다양화로 인한 시청의 분산화 경향이 계속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프로그램 장르별로는 방송시간(18∼24시대)은 보도 및 교육·교양 분야가 계속적인 감소 추세를 보였고, 시청률은 미 테러의 영향으로 보도는 증가(0.1∼0.8%)하고 스포츠는 감소(0.1∼2.4%)한 것으로 파악되었다. 〔민간방송 2002. 5.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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