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툰 스튜디오, FAST 채널 ‘비디오 게임 히어로’ 출시
카툰 스튜디오(Kartoon Studio)는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의 삼성TV플러스에서 카툰 채널의 FAST 채널 ‘비디오 게임 히어로(Video Game Hero)’를 출시함
파워 키즈(Power Kids)와의 합작 투자를 통해 인도에서도 출시될 예정임
■ 인기 게임 캐릭터 출시, 아동에게 게임을 통한 긍정적 경험 선사
‘비디오 게임 히어로’에는 카툰 채널의 주력 시리즈인 키다버스 로블록스 럼블(Kidaverse Roblox Rumble)과 소닉 X(Sonic X), 동키 콩 컨트리(Donkey Kong Country)를 포함한 여러 비디오 게임 브랜드가 등장함
카툰 채널 월드와이드(Kartoon Channel Worldwide)의 사장 폴 로빈슨(Paul Robinson)은 “게임은 6~9세 아동들에게 일상에서 벗어나 긍정적인 경험을 하는 동시에 다른 사람들과 새로운 관계를 발전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밝힘
또한, “부모는 자녀가 시청할 수 있는 안전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찾고 있으며 카툰 채널이 그러한 환경을 제공한다. 우리 채널은 다양하고 성별에 구애받지 않는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부모가 매우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게임을 중심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아이들에게 제공하도록 프로그래밍 했다”고 밝힘
■ 애니메이션 기업, FAST 채널 적극적으로 이용해
최근 적은 시청률을 보이는 키즈 세대를 위한 투자를 포기하며 워너브라더스디스커버리의 어린이용 스트리밍 서비스 ‘부메랑(Boomerang)’과 파라마운트글로벌(Paramount Global)의 ‘노긴(Noggin)’의 서비스가 최근 종료됨
그러나 와일드브레인(WildBrain), 잉크 미디어(Ink Media) 등 여러 애니메이션 기업들은 삼성TV플러스를 통해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위한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음
참고자료
- Advanced Television, Kartoon Channel’s gaming FAST channel on Samsung TV Plus, 2024.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