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아마존 미니TV가 광고 지원 VOD 서비스로 아마존 MX 플레이어에 통합

■ 아마존(Amazon), 인도의 MX 플레이어(MX Player) 인수 후 미니TV(miniTV)와 통합

아마존은 인도의 인기 OTT 서비스인 MX 플레이어 인수 후 자사 내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인 miniTV와 통합하여 아마존 MX 플레이어를 출시

현재 총 2억 5천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음

■ 아마존 MX 플레이어, 인도 전역에서 높은 참여도 일으킬 전망

아마존 인도 광고 책임자 기리쉬 프라부(Girish Prabhu)는 “MX 플레이어의 도달범위와 아마존의 광고기술을 결합하면 브랜드가 인도 전역의 매우 광범위하고 참여도가 높은 기반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함

아마존은 <Aashram>, <Dharavi Bank>, <Campus Diaries> 등과 같은 오리지널 프로그램과 함께 힌디어, 타밀어 등 인도 현지 언어로 더빙된 한국어, 중국어, 터키어 쇼를 제공함

■ 인도 AVOD 시장의 확대

미디어 컨설팅 회사 오맥스(Ormax)의 ‘OTT 오디언스 보고서 2024’에 따르면, 2023년 한 해 동안 소비자 기반 13.8%의 성장은 전적으로 21% 성장한 AVOD 시청자에 의한 것임을 밝힘

오맥스는 AVOD가 인도 내 스트리밍 서비스의 영역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강조함

참고자료

  1. Deadline, Amazon Completes Deal For Indian Streamer MX Player, 2024.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