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Bank

영국 세대별 OTT 이용형태: 광고계층에 따른 세대별 구독률

[그림 1] 영국 세대별 넷플릭스 요금제 가입 비율 (출처: Adwanted Connected, 2024.6.)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스탠다드 월 요금제, 스탠다드 광고 포함 요금제, 프리미엄 요금제에 대한 사실과 가입여부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39%는 스탠다드 요금제에 가입하고 있었으며, 30%가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에 가입하고 있었으며, 24%는 현재 본인이 어떤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는지 모른다고 답함

그 중, 18~34세의 연령대에서는 스탠다드 요금제에 가입하고 있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으며, 노년층 연령대로 갈수록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가입률이 높음

[그림 2] 영국 세대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요금제 가입 비율 (출처: Adwanted Connetced, 2024.6.)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2024년 2월 기본구독에 제한된 광고를 도입하여, 추가 비용을 지불하여 광고를 제거하는 요금제를 선보임

5월에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광고를 보지 않기 위해 추가 요금을 지불하는 요금제에 가입한 비율은 전체의 10%에 불과함

그 중, 18~34세의 연령대에서 18%가 추가 요금을 지불하고 광고를 제거하여 시청하고 있다고 응답하였음

이를 통해 영국의 젊은 세대는 스트리밍에서의 광고를 선호하지 않으며, 영국에서 해당 세대를 대상으로 광고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어려울 것이라 예측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