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Bank

미국 OTT 이용행태: 세대별 OTT 시청비율

[그림 1] 미국 세대별 넷플릭스 시청 비율(2023~2024년) (출처: eMarketer, 2024.5.)

[그림 2] 미국 세대별 디즈니+ 시청 비율(2023~2024년) (출처: eMarketer, 2024.5.)

[그림 3] 미국 세대별 유튜브 시청 비율(2023~2024년) (출처: eMarketer, 2024.5.)

Gen Z(Z세대): 1997~2012년생

Millennials(밀레니얼 세대): 1981~1996년생

Gen X(X세대): 1965~1980년생

Baby Bommer(베이비 부머 세대): 1946~1964년생

미국 Z세대의 2024년 넷플릭스, 디즈니+ 시청 비율은 2023년에 비해 증가한 반면, 다른 세대는 모두 감소함. 즉, Z세대의 스트리밍 시청은 꾸준히 증가하는 반면, 다른 세대들은 스트리밍 시청을 줄이고 있음

미국의 2024년 넷플릭스 시청비율은 베이비 부머 세대를 제외하고 모두 20%를 넘으며, 여러 세대에게 인기 있는 스트리밍 플랫폼임을 알 수 있음

미국에서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디즈니+ 시청 비율은 2024년 총 61.2%로 세대의 절반 이상을 차지함. 디즈니+의 콘텐츠가 젊은 연령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확인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