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DAZN과의 제휴로 ‘NFL Game Pass’ 출시

Photo by ITV

■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NFL의 자체 OTT ‘NFL Game Pass’ 출시

2024 NFL 개막을 앞두고, 아마존 프라임비디오는 NFL(미국 미식축구 리그)의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인 ‘NFL Game Pass’를 플랫폼 내 유료 광고버전으로 출시함

이는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구독에 더해 월 29.99파운드의 추가요금을 지불한 뒤 시청가능

NFL의 Game Pass는 미국 외 지역에서 방송되지 않는 정규 시즌과 포스트 시즌을 포함한 모든 경기를 생중계하고, 세계에서 가장 큰 스포츠 행사인 슈퍼볼도 중계함

■ DAZN과 아마존 사이에서 체결된 NFL Game Pass

이번 출시는 글로벌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 DAZN(다즌)과의 제휴를 통해 이뤄졌으며,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멕시코, 브라질에서 이용 가능함

다즌은 스마트TV, 스마트폰, 태블릿 및 게임 콘솔 등에서 시청가능한 접근성을 기반으로 2023년 2월, NFL과 10년간의 장기제휴를 맺으며 Game Pass를 전세계적으로 알림

DAZN의 CEO 셰이 세게브(Shay Segev)는 아마존 프라임비디오와의 계약에 대해 “DAZN은 프리미엄 스포츠 콘텐츠, 제품 및 서비스를 가능한 널리 제공하기를 원하므로 이와 같은 협업은 그 전략을 추진하고 더 많은 스포츠 팬이 DAZN이 제공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게 도울 것”이라고 밝힘

■ 영국 스포츠에 투자하는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아마존 프라임비디오의 글로벌 스포츠 책임자 제이 마린(Jay Marine)은 “독특하고 열정적인 팬층에 힘입어 영국에서 생방송 스포츠와 다큐멘터리가 성공하면서 Prime에서 전 세계적으로 스포츠가 성장했다”며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영국 스포츠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UFFA 챔피언스 리그의 경기로 구성된 1년치 프로그램과 다양한 다큐멘터리를 모두 추가 비용 없이 수백만 영국 가구에게 제공한다”고 밝힘

참고자료

  1. Sportcal, Prime Video adds NFL Game Pass in UK through DAZN tie-up. 2024.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