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NFL의 자체 OTT ‘NFL Game Pass’ 출시
2024 NFL 개막을 앞두고, 아마존 프라임비디오는 NFL(미국 미식축구 리그)의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인 ‘NFL Game Pass’를 플랫폼 내 유료 광고버전으로 출시함
이는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구독에 더해 월 29.99파운드의 추가요금을 지불한 뒤 시청가능
NFL의 Game Pass는 미국 외 지역에서 방송되지 않는 정규 시즌과 포스트 시즌을 포함한 모든 경기를 생중계하고, 세계에서 가장 큰 스포츠 행사인 슈퍼볼도 중계함
■ DAZN과 아마존 사이에서 체결된 NFL Game Pass
이번 출시는 글로벌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 DAZN(다즌)과의 제휴를 통해 이뤄졌으며,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멕시코, 브라질에서 이용 가능함
다즌은 스마트TV, 스마트폰, 태블릿 및 게임 콘솔 등에서 시청가능한 접근성을 기반으로 2023년 2월, NFL과 10년간의 장기제휴를 맺으며 Game Pass를 전세계적으로 알림
DAZN의 CEO 셰이 세게브(Shay Segev)는 아마존 프라임비디오와의 계약에 대해 “DAZN은 프리미엄 스포츠 콘텐츠, 제품 및 서비스를 가능한 널리 제공하기를 원하므로 이와 같은 협업은 그 전략을 추진하고 더 많은 스포츠 팬이 DAZN이 제공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게 도울 것”이라고 밝힘
■ 영국 스포츠에 투자하는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아마존 프라임비디오의 글로벌 스포츠 책임자 제이 마린(Jay Marine)은 “독특하고 열정적인 팬층에 힘입어 영국에서 생방송 스포츠와 다큐멘터리가 성공하면서 Prime에서 전 세계적으로 스포츠가 성장했다”며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영국 스포츠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UFFA 챔피언스 리그의 경기로 구성된 1년치 프로그램과 다양한 다큐멘터리를 모두 추가 비용 없이 수백만 영국 가구에게 제공한다”고 밝힘
참고자료
- Sportcal, Prime Video adds NFL Game Pass in UK through DAZN tie-up. 2024.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