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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인터넷 가구 42%, AVOD 또는 FAST 사용

■ 미국 인터넷 가구의 71% SVOD, 42%가 AVOD/FAST 사용

Parks Associates가 8,000개의 미국 인터넷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현재 미국 인터넷 가구의 71%가 SVOD, 42%가 AVOD/FAST, 18%가 TVOD 서비스를 사용함

현재 미국 인터넷 가구의 46%가 5개 이상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평균 지출은 6개월 전 한 달에 80달러에서 한 달에 63달러로 감소했음. Parks Associates의 사장 겸 CMO인 엘리자베스 파크스(Elizabeth Parks)는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사용 가능한 스트리밍 옵션이 분리되어 있어 피로감을 느끼고 있다“고 밝힘

■ 비디오 서비스 이용자의 67%가 소셜비디오 시청, 50%가 무료 광고 지원 비디오 시청

Parks Associates에서 실시한 다른 설문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67%가 소셜 비디오를 시청, 50%가 무료 광고 지원 비디오를 시청, 3분의 1이 유료 TV를 시청하고, 14%가 안테나를 사용하여 무선 방송을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남

리서치 애널리스트 사라 리(Sarah Lee)는 “스트리밍 초기에는 서비스가 낮은 수수료, 광고 없는 프로그램, 고품질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구독자 기반을 구축하는데 집중했지만, 이제는 이러한 노력으로 수익화를 내려면 모든 플랫폼에서 일관되고 고품질의 시청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고 설명

■ OTT, 광고기반 모델로 전환

스트리밍 기업들은 구독과 함께 추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광고 기반 모델을 선보이고 있으며, Parks Associates의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시청 장치(TV, 컴퓨터, 태블릿 또는 전화)에서 비디오를 소비하는 사람의 50%가 일주일에 한 번 이상 FAST 또는 AVOD를 시청

사라 리는 이에 “경쟁력을 유지하고 운영을 최적화 하기 위해 광고주와 콘텐츠 제공업체는 소비자들의 반응이 일어나고서 대응하는 것이 아닌 사전적 대응을 가능하게 하는 최신 전략과 기술에 투자할 필요성을 인식해야 한다”고 설명

참고자료

  1. Broadbandtvnews, Parks Associates: 42% of US internet homes use an AVOD and/or FAST service. 2024.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