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위 : %)
OTT와 방송은 서로 대체재의 성격이 있음으로, OTT시장과 방송시장의 규모를 나눔으로써 권역별 OTT시장의 성장추세와 방송시장의 감소 또는 상대적인 변화를 파악할 수 있음
모든 권역에서 비율이 상승하는 것으로 보아 OTT시장이 성장하는 한편, 방송시장은 그에 반해 성장이 더디거나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보임
특히 북미는 2028년까지 OTT시장/방송시장의 비율이 86%를 기록함으로써 OTT시장이 방송시장 규모만큼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 수 있음
라틴아메리카는 2028년 OTT시장/방송시장 비율 2위로 69%를 기록. 선진국 위주로 구성된 서유럽(54%)보다 높음. 이는 서유럽이 라틴 아메리카 보다 방송시장이 약 3.5배 크다는 점과, OTT시장 성장세는 라틴 아메리카가 더 빠른 것을 이유로 볼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