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콘텐츠 시청 시간 변화
2023년, 상반기 대비 하반기 시청 시간 감소
상반기에 비해 하반기 흥행한 콘텐츠 부족으로 상위 콘텐츠 시청 시간 감소 뚜렷
한국의 감소율은(-5.0%) 넷플릭스 전체 감소율(-3.2%)보다 낮음
일본은 애니메이션 장르에 대한 관심도 급증으로 타국가와 달리 2.1% 상승
Data Bank
2023년 넷플릭스,한국,일본 콘텐츠 시청 시간 변화
2023년, 상반기 대비 하반기 시청 시간 감소
상반기에 비해 하반기 흥행한 콘텐츠 부족으로 상위 콘텐츠 시청 시간 감소 뚜렷
한국의 감소율은(-5.0%) 넷플릭스 전체 감소율(-3.2%)보다 낮음
일본은 애니메이션 장르에 대한 관심도 급증으로 타국가와 달리 2.1%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