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Vol.2
ISSN 2983-0362
글로벌 OTT 동향분석
KOCCA Global OTT Trend Report
전체 PDF 다운받기
심층 이슈 분석
OTT 콘텐츠의 시청률 조사 방식 분석
(유건식, 前 KBS 공영미디어연구소장)
OTT를 통한 K-콘텐츠의 성공과 과제
트렌드 분석
비대본 콘텐츠,
갓(God)성비로 살아남기
영국, 새로운 창조 산업 비전 발표
OTT 업계의 애니메이션 투자 확대
넷플릭스 계정공유 유료화,새로운 동력이 될까
미래 수익원으로 부상하는 광고 요금제
동향 브리프
글로벌 스트리밍 가입자 수,
유료 TV 가입자 수 첫 추월
넷플릭스, 현지 콘텐츠에 집중하며 글로벌 전략 대폭 전환
할리우드, 배우·방송인 파업으로 사실상 기능 정지 사태
OTT 업계, 광고 요금제 도입으로 신규 이용자 유입 확대
더 많은 동향 브리프 읽기
전문가 기고
스트리밍 성공의 답은 ‘오리지널’ 만은 아니다
천문학적 투자가 동반되는 오리지널은 이제 성공의 보증 수표가 아니다. 일부 사업자들은 편성 장르를 넓히고, 스트리밍 시장에서 뉴스는 또 다른 화두로 떠올랐다.
한정훈(다이렉트미디어랩 대표)
OTT 시청 행태 데이터가 주는 전략적 함의
우리가 간과한 OTT 시청 속성은 없을까? 플랫폼 간 중복비율 산출을 통해 파악한 세 가지 시청속성이 사업자에게 주는 전략적 함의를 살펴본다.
윤소라(박사, 前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
글로벌 OTT 데이터
글로벌 데이터
권역별 데이터
전체 PDF 다운받기
이메일 구독 신청하기
<글로벌 OTT 동향분석> 보고서에 실린 글과 사진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없으며, 보고서의 내용은 필자 개인의 의견으로 진흥원의 공식 견해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