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보고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간한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GGIT, Global Game Industry Trend)' 입니다.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는 최신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과 한국 게임 업계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종합 정보를 제공합니다.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에서 발행되는 정보는
① 빅데이터 분석 (글로벌 게임 뉴스 기사),
② 국내외 전문가 인터뷰,
③ 현지 방문 조사 등의 활동을 통해 수집됩니다.
· 글로벌 이슈 포커스 : 최근 이슈화된 특정 게임 이슈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 정보 제공
·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시장, 정책, 기업 등 분야별 게임산업 동향 정보 제공
· 글로벌 이머징 마켓 : 국내 게임 업계 진출이 추천되는 신흥국에 대한 정보 제공
· 글로벌 게임 캘린더 : 글로벌 게임 전시회 트렌드와 관련 정보 제공
· 지역별 주요 단신 : 권역 내 주요 국가별 게임 뉴스 요약 제공
▪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기준 2024년 6월까지 발생한 게임산업 정보 수집을 통해 분석 및 구성되었습니다.
▪ 본 보고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를 통해 제공되며, 격월 단위 글로벌 시장에서 발생한 최신 게임산업 정보 기반으로 구성됩니다.
Issue
[ 기획 배경 ] 게임산업 내 구독형 모델, 현황과 미래
[ 국내 전문가 포커스 ] 디지털 시대의 게임산업, 구독형 서비스의 부상과 성장 전략
[ 해외 전문가 포커스 ] 게임산업 구독형 모델의 현재와 미래 분석
Game
[사회문화] UGC 기반 게임 플레이...최신 UGC 기반 게임 트렌드는?
[정책] 해외 게임 개발 정부지원 사례...글로벌 게임산업의 성장 비결은?
[시장] 크로스플랫폼 플레이...게임업계의 새로운 표준이 되다
[인물] 오픈월드 RPG의 개척자 토드 하워드...그의 개발 철학
[장르] 배틀로얄...글로벌 게임시장을 휩쓴 대세 장르
[시장] 이종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성장 기회 모색하는 이스포츠 산업
Market
호주 게임시장 현황
Calendar
[리뷰] 2024 게임버스 베트남
[프리뷰] 2024 게임즈컴 아시아
News
7개 지역별 게임 뉴스 (유럽, 미주, CIS, 중화권, 일본, 동남아시아, 기타)
Supplement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관련 보고서 목록(2023~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