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보고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간한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GGIT, Global Game Industry Trend)' 입니다.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는 최신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과 한국 게임 업계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종합 정보를 제공합니다.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에서 발행되는 정보는
① 빅데이터 분석 (글로벌 게임 뉴스 기사),
② 국내외 전문가 인터뷰,
③ 현지 방문 조사 등의 활동을 통해 수집됩니다.
· 글로벌 이슈 포커스 : 최근 이슈화된 특정 게임 이슈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 정보 제공
·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시장, 정책, 기업 등 분야별 게임산업 동향 정보 제공
· 글로벌 이머징 마켓 : 국내 게임 업계 진출이 추천되는 신흥국에 대한 정보 제공
· 글로벌 게임 캘린더 : 글로벌 게임 전시회 트렌드와 관련 정보 제공
· 지역별 주요 단신 : 권역 내 주요 국가별 게임 뉴스 요약 제공
▪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기준 2024년 2월까지 발생한 게임산업 정보 수집을 통해 분석 및 구성되었습니다.
▪ 본 보고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를 통해 제공되며, 격월 단위 글로벌 시장에서 발생한 최신 게임산업 정보 기반으로 구성됩니다.
Issue
[ 기획 배경 ] EU 디지털 시장법 시행, 모바일 게임 수익성 개선 가능할까
[ 국내 전문가 포커스 ] 디지털 시장법의 배경과 영향력
[ 해외 전문가 포커스 ] EU의 디지털 시장법: 게임 개발사가 알아야 할 것들
Game
[기업] 코지마 프로덕션, 게임과 영화의 크로스오버
[장르] 오픈월드 접목한 서바이벌 장르 떠올라
[사회] 게이머들이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방법
[정책] 웹보드 게임 규제, 현행 유지 결정
[기술] CES 2024를 통해 살펴본 몰입형 기술의 최신 동향 및 전망
Market
폴란드 게임시장 현황
Calendar
[리뷰] 2024 닌텐도 다이렉트: 파트너 쇼케이스
[프리뷰] 2024 엑스박스 게임즈 쇼케이스
News
7개 지역별 게임 뉴스 (유럽, 미주, CIS, 중화권, 일본, 동남아시아, 기타)
Supplement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관련 보고서 목록(2023~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