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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ssue

    닌텐도 사례를 통해 본 게임사의 IP 활용 전략

    • 들어가며

    • 게임산업 재편 움직임의 함의

    • 게임산업의 IP 활용 전략의 키워드

    • 마치며

  • Game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시장] 글로벌 인디게임 스튜디오 증가의 배경과 시사점

    • [기술] 언리얼 엔진5의 파급력 진단

    • [사회문화] ‘녹색 각성’에 도달한 게임업계

    • [정책] 일본 블록체인 진흥 정책과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 전망

    • [정책] 연임 성공한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 “비디오 게임의 나라 만들 것”

    • [BM] 주류 시장으로 확산하는 게임 모드(MOD) 생태계

    • [기업] 완구제조사 마텔, IP 앞세워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 진출

  • Market

    글로벌
    이머징 마켓

    • [지역] 러시아 게임 시장 동향

    • [지역] 이스라엘 게임산업의 고민

  • Calendar

    게임 캘린더

    • [리뷰]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플레이엑스포 재개

    • [프리뷰] 게임의 가능성 보여줄 2022 G4C 페스티벌

  • Supplement

    부록

    •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관련 보고서 목록(2017~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