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은 우수한 국내 게임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한국공동관 참가기업을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1. 행사개요
행사개요 | 구분, 태국게임쇼 2022(Thailand Game Show 2022) 으로 나타낸 표
구분
태국게임쇼 2022(Thailand Game Show 2022)
기 간
‘22. 10. 21.(금) ~ 10. 23.(일)(B2C 기간)
장 소
태국 방콕, Queen Sirikit National convention center(QSNCC) Exhibition Hall 3-4 *2019년 개최된 시암 파라곤 대비 B2C 공간 2배 이상 확대(10,875sqm)
행사규모
관람객 139,721명 참가 (‘19년 기준)
주최/주관
TRUE Media Solutions/Show No Limit
행사내용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B2B/B2C 게임쇼로 전시회(NFT/메타버스 존 신설), e스포츠대회, 태국게임상 시상식 등 개최
2. 모집개요
ㅇ 신청자격 :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의지가 있으며 모바일 게임, 온라인 게임, 차세대 기술(블록체인, NFT 등) 게임, 콘솔게임, 인디게임 등 국내 게임 관련 콘텐츠 보유기업 ※ 태국어 빌드 보유, 블록체인, NFT, IP 활용게임 우대 ※ 신청 제외대상 : 해외기업 국내 지사
ㅇ 모집규모 : 5개사 내외
ㅇ 모집기간 : 2022. 7. 11.(월) ~ 7. 25.(월) 18:00까지
3. 참가기업 지원내용
참가기업 지원내용 | 구 분, 내 용으로 나타낸 표
구 분
내 용
[한국공동관 참가] KOCCA 지원사항
- 참가전략 수립을 위한 정보제공(게임시장 진출전략 컨설팅 및 해외시장 정보)
- 한국공동관(B2C) 부스 및 공용 비즈니스 상담 테이블 제공
- 콘텐츠 소개를 위한 기본 디스플레이(모니터), 전기, 인터넷 등 상담을 위한 기본장비
- 콘텐츠 시연이 가능한 개별 기업별 플레이 시연대
- 관람객 유치를 위한 현장 홍보 지원(현지 코스프레 도우미, 쇼케이스, 이벤트, 기업소개 영상 지원 등)
- 공동 홍보물 제작(디렉토리북, 부스 내벽 부착물 등)
- 한국공동관 및 참가기업 온·오프라인 홍보(현지 게임 관련 매체 대상 한국공동관 2회 내외 배포, 온라인 홍보, 광고 등)
- 참가 뱃지 지원(참가기업별 2개)
- 퍼블리셔 및 콘텐츠 투자자, IP 홀더, 게임 개발사 등 비즈매칭 및 투자유치 지원
- 참가기업별 전담 통역인력 1인
- 네트워킹 행사(바이어 대상 피칭 및 네트워킹)
- 마켓 참가 주요바이어 비즈매칭 지원(해당 시)
- 현지 업체 방문 미팅(사전 수요조사 예정)
참가기업 준비사항
- 참가 콘텐츠 및 콘텐츠 홍보자료
- 위 지원내용 외 발생비용 일체(숙박비, 항공료, 비자, 여행자 보험 등 출장관련 제반비용, 개별 노트북 및 홍보자료, 해외 운송비용, 기타 업체 사정으로 인한 추가 경비 등)
※ 상기 지원내용 및 참가사 준비사항은 현장상황, 코로나19 등 감염병 발생상황 및 안전에 따른 국가·주최사· 콘진원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모든 출장자는 출국 시점 방역지침에 따라 해외 출입국이 가능한 자여야 하며, 콘진원은 이를 확인하기 위해 백신접종 결과 등 개인건강정보를 요청할 수 있음
4. 신청방법
ㅇ 접수기간 : 2022. 7. 11.(월) ~ 7. 25.(월) 18:00까지
ㅇ 접수방법 : KOCCA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우편 및 방문 접수 불가)
- 홈페이지 접속,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해당사업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작성하여 첨부서류와 함께 온라인 접수※ 신청서 파일 첨부 필수(직인 날인 필수)
①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kocca.kr) 회원가입 및 로그인
② 메인메뉴 중 [고객센터]→[온라인 접수]→[공모·이벤트] 선택
③ 해당 모집 공고문 선택
④ 공고문 상단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신청서 작성
⑤ 공고문 하단 온라인 신청 클릭 후 신청서 등록 및 제출
※ 접수 마감시간 이후 접수 시 무효처리 됨(마감시간 엄수) ※ 접수 마감일에는 첨부파일 누락 등 오류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사전제출 필요. 마감시간 이후 접수 절대 불가. 최종제출 후 수정 불가
ㅇ 제출서류(총 50MB 이하)
신청방법 | 제출서류(총 50MB 이하) | No, 제출서류, 확인, 제출형식, 주의사항으로 나타낸 표
No
제출서류
확인
제출형식
주의사항
①
지원신청서
필수
한글파일 (hwp/pdf)
o 총 10페이지 이내 작성 ※ 표지, 별첨 및 선택 사항을 제외한 10페이지 이내
o 공고문 내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②
게임동영상
필수
동영상 파일 (avi, mp4)
o 한국공동관 참가게임 시연 동영상 제출 ※ 반드시 시연 동영상으로 제출(홍보 동영상 추가 가능)
※ 압축파일 용량이 지나치게 커지지 않도록 파일 크기 조정 ※ 용량이 초과되는 경우 URL로 제출 가능
③
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
필수
엑셀파일 (xlsx)
o 지원업체의 대표자, 책임자정보, 참여자 정보 기재
o 기타 이해관계자 정보 기재 * 세부내역은 작성서식 참고
④
콘텐츠 소개자료
선택 (보유시)
PDF파일
o 해당자료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참가신청서에 관련내용을 작성하여 제출
ㅇ 제출방법
- 모든 제출 서류를 1개의 파일로 압축(50MB이하)하여 제출
- 제출 압축파일명 : 신청기업명(게임명)_마켓명.zip
압축파일 신청기업명(게임명)_마켓명.ZIP (※50MB 이하)
01_지원신청서(신청기업명_게임명).hwp
02_게임동영상(신청기업명_게임명).avi
03_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신청기업명_게임명).xlsx
04_콘텐츠 소개자료(신청기업명_게임명).pdf
※ 압축파일은 반드시 ZIP 파일로 제출(ZIP 외 확장자(7z, EGG, ALG, RAR 등)는 미제출로 간주)
※ 누락된 파일은 추가 접수받지 않으며, 제출된 신청서는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습니다. ※ Mac OS 환경에서 작업하시면 제출물이 열리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니 사용을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5. 선정방법 및 지원절차
ㅇ 선정절차 : KOCCA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된 신청서 서류평가
선정방법 및 지원절차 | 선정절차를 나타낸 표
참가기업 모집
→
선정평가
→
최종확정 및 결과통보
7.11 ~ 7.25
8월초
ㅇ 평가항목 : 게임 콘텐츠 우수성 및 경쟁력, 기업역량,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및 시장성, 참가 세부계획 및 참여 적극성 4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
선정방법 및 지원절차 | 평가항목 | 평가항목, 평 가 내 용, 배점으로 나타낸 표
평가항목
평 가 내 용
배점
게임 콘텐츠 우수성 및 경쟁력
- 콘텐츠의 기획력 및 게임성
- 게임의 완성도(알파버젼/베타버젼/상용화 등)
- 주요 기술 및 개발인력 등 개발역량
- 유저 흡인력 및 게임의 재미 등
- 해외 서비스 준비정도 및 해외진출 경쟁력 (해외진출 현황, 국내외 성과, 특징, 현지어 번역 여부, 트렌드 부합도 등 수출 가능성) ※ 태국어 빌드 보유, 블록체인, NFT, IP 활용게임 우대
25
기업역량
- 주요인력·예산·네트워크의 우수성
- 기존 개발·출시 콘텐츠의 해외진출 성과·실적
- 최근 3년간 해외진출을 위한 역량강화 활동, 기 진출내역 ※ 최근 3년간 게임마켓 수출실적(해당시)
15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및 시장성
- 공동관(B2C)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전략 및 목표의 타당성
- 콘텐츠의 해외시장 진출 적합성, 진출 계획의 명확성
- 해외시장 진출계획의 체계성
- 국내외 콘텐츠 서비스 실적 및 주요성과
25
참가 세부계획 및 참여 적극성
- 성과목표의 달성 가능성 및 달성방안
- 마켓 참가전략 및 성과목표(이벤트, 쇼케이스, 네트워킹 등)의 타당성
- 행사기간 세부 활동계획의 구체성 및 우수성
- 마켓 참가 준비정도(태국어 빌드 보유여부, 태국유저 대상 BM 보유여부, 태국유저와 부합하는 게임요소 등)
- 신청서 및 추가자료의 충실도(참여의지, 참여 적극성)
35
합 계
100
※ 평가는 서류평가로 진행되며 고득점 순으로 우선 선정됨. 동점일 경우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순서로 선정
※ 신청기업이 모집규모를 초과하지 않고 결격사유가 없을 경우 선정평가를 생략할 수 있음
※ 자격 미달(70점 미만)의 경우 지원규모가 축소될 수 있음
※ 평가과정에서 필요 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 선정기업의 참가취소 시, 마켓별 후순위 기업에 참가기회 제공
6. 기타사항
ㅇ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참가지원을 받은 후 실적을 제출(공문,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개인사업자의 경우 개인인감)증명서, 실적 증빙서류)해야 하며, 협조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향후 2년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마켓에 참가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켓 참가 이후에도 비즈니스 성과 발생 시 진흥원에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ㅇ 한국공동관 참가 확정 통보 후 특별한 사유가 없거나 기간이 임박하여 참가 취소하는 경우, 향후 2년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마켓에 참가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ㅇ 제출된 신청서는 접수 후 신청기업 요청에 의해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습니다. 허위사실이나 거짓을 기재하는 경우 신청 및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ㅇ 자회사를 통한 중복지원 및 사업자가 동일한 법인의 중복지원은 불가합니다.
ㅇ 1개 기업에서 중복접수는 불가합니다.(마켓에 참가하는 복수의 게임신청 가능)
ㅇ 동기관, 타기관 지원사업과 동일 마켓의 중복수혜는 불가합니다.
ㅇ 제출된 신청서류 일체는 해당 모집공고의 평가용으로만 활용되며, 일체의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ㅇ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ㅇ 지원서 접수 시 프로젝트 참여자는 개인/기관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게 됩니다.
가. 개인정보 및 기관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 정보 수집·이용·제공 목적 : 진흥원이 진행하는 지원사업 신청과 평가, 협약, 수행관리, 협약 종료 후 성과추적을 위한 최소정보 수집과 이용
- 수집·제공하는 정보 항목 : 신청서 상에 기재하는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학력(학교, 전공, 학위 등), 경력(기간, 직위, 자격증 등)
- 정보를 제공받는 자 : 문화체육관광부 및 관련기관, 국회, 감사원, 국가과학기술정보시스템 운영기관
-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지원 신청 시점부터 상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목적이 종료되는 시점까지(영구)
나. 동의를 거부할 권리와 거부에 따른 불이익 안내
- 정보 수집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음을 인지하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음
- 동의를 거부할 경우 접수 및 평가 대상에서 제외, 사업 참여에 제한을 받을 수 있음
7. 참가기준
ㅇ 신청일 또는 이후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사실이 없는 경우
ㅇ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등 중앙행정관서의 장으로부터 참여제한 조치를 받지 않은 기업의 대표자 및 책임자
ㅇ 우리원 상임 임원이 부임 직전에 재직했던 기관 또는 기업이 아닌 경우
ㅇ 신청일 현재 사업자, 참여인력, 대표권자, 업무집행권자 및 의사결정에 관여하는 자가 「성폭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제2조의 죄로 형 또는 치료감호의 선고를 받지 않은 경우. 다만, 신청일 현재 형의 실효 등에 관한 법률 제7조의 경과기간이 이미 지나 그 형이 실효된 경우에는 본 호에 따른 참가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