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위업종 |
- · T 모바일(이동통신)
- - 2G(GSM) 이동통신 서비스
- - 3G(UMTS/HSDPA) 이동통신 서비스
- -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 모바일 TV 서비스 / 모바일 포털 서비스 / 모바일 내비게이션
- - FMS 서비스 / 모바일 위젯
- · T Home(유선통신/브로드밴드)
- - 시내전화, 시외전화, 국제전화
- - 인터넷 / VoIP / PTV
- · T Systems(기업 고객)
- - 기업용 통신 서비스 : 음성 서비스, 인터넷 서비스, IP-VPN 등
- - IT 솔루션 서비스 : 보안 솔루션, CRM, 시스템 통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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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비즈니스 현황 |
- · Deutsche Telekom은 브로드밴드시장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2007년부터 브로드밴드시장 점유율 47%대를
- 유지하고 있는 독일 시장의 지배적 사업자임
- · 2009년 Deutsche Telekom의 독일 내 소매 브로드밴드 가입 회선 수는 9천만 회선 증가하여 총 1,150만 회선으로
- 증가함
- · 최근 유무선 인프라를 통합 활용한 ‘커넥티드 라이프’에 주목하고, DSL 기반의 초고속 인터넷, IPTV, 인터넷 전화
- 서비스를 다양한 결합 상품으로 제공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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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점 |
- · Deutsche Telekom은 이동통신 서비스, 유선전화, 브로드밴드 인터넷 등을 제공하는 독일 최대의 통신 사업자이며,
- 미국의 AT&T, 일본의 NTT와 함께 세계 3대 통신 사업자 중 하나임
- · Deutsche Telekom는 유무선 통합 서비스 시대에 대응해 유선 및 브로드밴드 사업을 전개하는 T-Home, 이동통신
- 사업을 전개하는 T-Mobile 브랜드를 2010년 4월부터 기업 통합 브랜드 ‘T'로 묶어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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